BEYOND THE THINKING
RESPOND TO INNOVATION
ON-DEMAND 하이브리드 컴퓨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LOCATIONLOCATION
카테고리
[기획특집] 액셀 밟는 데이터센터 산업, 청신호와 적신호는?
종료 New Hot
작성자
인프라닉스
작성일
23-12-13 14:57
조회
11,014
링크
인프라 솔루션 산업도 ‘청신호’…HW 국산화는 ‘미비’

IDC 산업의 성장과 함께 인프라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솔루션 전문 업계의 역할도 커졌다. IDC는 고객의 비즈니스 연속성, 안정성, 신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365일 끊김 없는 관리가 필수다. 그러나 IDC 인프라와 시스템, 네트워킹 등을 지속 점검하고 관리하는 인력은 시설 규모 대비 부족해, 순환 교대근무 방식으로 소수의 엔지니어들이 번갈아 가며 근무하는 열악한 상황이다.

이러한 인력난 문제의 해결 방안으로 인프라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들이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프라닉스의 ‘시스마스터 스위트(SysMaster Suite)’와 같은 솔루션이 있다. 해당 솔루션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를 비롯한 발전기 및 통합 운영 관제 서비스 등 데이터센터의 모든 구성요소를 통합해 관리하는 지능형 통합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시스마스터 스위트 솔루션은 조달청 디지털몰에 등록된 제품으로, 안동시 시설관리담당부서를 비롯한 공공기관, 일반기업, 금융기관 등에서 모니터링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인프라닉스는 최근 데이터센터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추세에 맞춰, 통합 관제 플랫폼 ‘K-웨어(K-ware)’도 공급하고 있다. K-웨어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구성요소별 통합 관제는 물론, IDC를 이용하는 개발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까지 제공하는 종합 솔루션이다. 인프라닉스는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및 유관 기업들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K-웨어 확산과 발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http://www.itdaily.kr)
이전
23.12.14
다음
23.12.05
고객문의